-아카아시 케이지 드림
-아직 미완성의 글. 수정중..

*

중학교 3학년 여름쯔음 아카아시는 가벼운 손목 염좌로 병원에 갔었다.

병원엔 커다란 나무가 있었고 그 그늘 아래서 휠체어에 앉아 쉬고 있는듯해 보이는 소녀가 보였다. 검고 긴 생머리에 희고 깨끗한 피부. 처음에는 그 소녀가 무더위 속 너무 동떨어져 보였기에 더위를 먹어서 헛것을 보는것 같았다. 휠체어를 타고 다니고 꽤나 오랫동안 병원에 입원했다고, 점차 친해지며 알게 되었다.

첫사랑이었다. 그녀와는 그 후 자주 찾아가 말동무가 되어주기도 하며 같이 산책을 다녔다.

처음에는 휠체어 타는것을 신경쓰지 않아주었으면 한다고 하면서 같이 걷거나 약간 앞서서 안내한다거나 했는데 어느날 앞서 걷다가 뒤를 돌아봤을때 그녀가 정신을 잃고 쓰러졌었다. 다행히 빈혈과 약간의 피로가 겹쳐저서 생긴 일이었다.

그 후 그녀와 같이 산책을 다닐때는 휠체어를 타고 다니는 그녀를 위해 뒤에서 밀어주면서 따라걸었다. 한발 늦게 따라가고 절대 앞서서 걷지 않았다. 그녀에게 무슨 일이 다시 생길까봐.

그렇게 지내던 소녀는 불치병을 앓고, 어느 순간부터 증상이 악화되다가 결국 세상을 뜨고 말았다.

그것이 지난 겨울에 있던 이야기.

.

또다시 봄이 오고 그는 후쿠로다니 고교에 입학 하였다. 그곳에서 팀을 만나고 세터로써 보쿠토 선배에게 인정받아서 같이 연습하는 등. 그렇게 평소처럼 평범하게 고교 생활을 보냈다. 하지만 여름에 가끔 나무가 우거진 곳을 보다보면 문뜩 휠체어에 앉아있던 그 소녀를 떠올리곤 했다.

아카아시는 왜 항상 뒤에서 걸어?

보쿠토가 사고 치는 걸 막으려고 그러나보다 했는데, 보쿠토가 없어도 항상 사람의 뒷쪽에서 느릿하게 걷는것 같아서.

선배가 그렇게 말하기 전까진 그는 한번도 그것에 생각해 본적이 없었다. 기억이란건 연쇄적으로 일어나, 곧 소녀가 쓰러졌던 여름날 다시는 먼저 걷지 않겠다고 생각했던 날까지 생각되었다.


그날 꿈에서 커다란 고목나무가 나왔다. 그 여름날 보이던 모습 그대로, 그 아래에는 하얀 휠체어를 탄 소녀와 함께. 

정말 오랫만이네요.

소녀는 작게 웃으면서 끄덕였다.

정말 늦었다구요.

아카아시는 천천히 다가가 휠체어 뒤로 섰다. 그 때처럼 천천히 밀고 나가면서 산책을 하였다. 현실에서의 공원이 아닌 기억을 걷는 것에 불과 했지만, 소녀와의 추억에서 걷는 느낌은 어쩐지 가슴이 먹먹해지기도 했다. 여름의 울창한 나무들 사이로 걷다가 어느순간 알록달록하게 물든 단풍들 사이로 걷고 있었고, 그들의 산책이 끝날때 쯤에는 나무에 소복히 눈꽃이 피어있었다.

눈꽃들이 가득했지만 그는 추위를 느끼지 않았다. 오히려 휠체어를 잡던 손부터 따뜻함이 한가득 밀려왔기에, 전혀 춥지 않았다.

소녀는 아카아시에게 휠체어를 놓게 하곤 몸을 돌려 아카아시를 마주보았다. 하얗게 흩날리는 눈꽃처럼 웃는 소녀에게 아카아시는 말했다.

오늘, 선배가 저도 몰랐던 버릇을 말해주셨어요.

지난날 소녀와 함께 했던 추억들을 떠올리던 아카아시는, 소년은 어쩐지 아릿해져오는 가슴에 목소리에 울음을 머금었다.

어쩐지... 슬픈 버릇이 생겼네요.

그 목소리에 같이 슬퍼하는 듯 소녀는 잔뜩 눈물을 머금은 채로 아카아시를 바라보았다.

그래도 다시는, 당신을 잊지 않겠죠?

하얗게 흩날리던 눈꽃들은 이내 벚꽃이 되었다.

무의식 중 한걸음 뒤에서 따라걷는 모습을 알아차리면, 
언제나 당신을 떠올릴거예요.

한번도 같이 보지 못했던 흩날리는 벚꽃 잎 속에서, 소년은 잊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면서. 좀처럼 보이지 않던 눈물을 흘리며 마침내 그 소녀에게 작별인사를 건냈다.

잘가요, 내 첫사랑. 

' > 하이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큐/드림] 우산  (2) 2016.07.24

+ Recent posts